2018년 7월 7일 토요일

KAPAC 한반도평화프로세스 지지성명서 (국문)


미주 민주참여 포럼(KAPAC) 지난  612 싱가포르에서 열린 트럼프 대통령과 김정은 위원장의 북미정상회담에서 이루어낸 북미공동합의문을 적극 지지한다. 우리는 이번 북미 정상회담이 4.27 남북정상회담과 더불어 한반도에서 70년간 이어온 대립과 반목의 시대를 청산하고 평화와 번영의 길에 들어서게 위대한 사건이었음을 크게 환영하며 앞으로 북미정상간의 합의정신이 구체적으로 실현되기를 촉구한다.

올해 2 북한의 평창동계올림픽 참가를 계기로 시작된 남북화해와 대화를 위한 노력이  4 27일의 남북정상회담과 판문점 선언, 그리고 6 12일의 북미정상회담과 싱가포르 공동성명을 이끌어 내었다. 남과 북은 한반도의 평화와 번영, 통일을 위한 판문점 선언을 통해 한반도에 이상 전쟁은 없을 것이며 새로운 평화의 시대가 열렸음을 천명했고 김정은 위원장과 트럼프 대통령은 공동성명을 통해 새로운 북미관계 발전과 한반도를 넘어 세계의 평화와 번영, 안전을 추동하기 위해 협력하기로 약속했다.

우리는 이와 같은 합의의 배경에  한반도 평화를 위한 문재인 대통령의 지속적인 노력, 남북관계와 북미관계 개선을 위한 김정은 위원장의 의지, 대화와 협상을 통한 한반도 비핵화 달성을 위한 트럼프 대통령의 결단이 있었음을 알고 있다. 문재인 대통령과 김정은 위원장, 트럼프 대통령의 한반도 평화와 번영을 위한 노력은 한반도의 완전한 비핵화와 항구적인 평화체제 뿐만 아니라 동북아의 안정과 세계평화를 위한 위대한 역사적 계기가 것이다.

이에 우리 미주민주참여포럼 (KAPAC) 지도자들의 헌신과 노력에 지지를 보내고 감사를 드리며 합의사항들을 신속하고 완전하게 이행하면서 앞으로도 한반도 평화프로세스를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해 것을 바라며  특히 빠른 시일 내에 한국전쟁 종전선언과 더불어 평화협정의 체결까지 이루어지기를 기대한다.

마지막으로 한국국회나 미국 연방의회도 한반도와 세계의 평화를 위한 이러한 노력을 초당적으로 환영하고 지지해 주기를 촉구하며 저희 모든 KAPAC회원들도 250 미주한인동포들의 힘을 모아 이를 이루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을 천명한다.


2018 7 7 미주민주참여포럼 (Korean American Public Action Committee)

P.S. 이 성명서는 U Korea News에 실렸습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